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마카오톡] (주)좋밭은 어떻게 성공하였나?_조디악,봄세이,김사주,이진냐,춘봉,이욱,여백,이오,미네뀨,투냥츠,찌미,킹냥이, 숩니찡,봉순,희꾸미,라거머핀

by AttractiveS 2023. 12. 10.

 


 

사과몽의 초대

 

사과몽은 조디악을 초대하려는데 돈이 조금 부족하다면서 바뮤님한테 빛을지면서 조디악을 초대했다. 11월 28일
사과몽한테 게스트 초대권(48시간만 접속가능)통해서
처음 마카오톡서버(마크)에 들어온 조디악!!

 

 

악놀때의 기억으로 요리가 확실히 벌릴 것이다!!  오자마자 요리하는 곳부터 가서 돈을 벌기 시작했다.

그런데 솥이 악놀과 다르게 사서 자기 집에 설치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사업각을 보기 시작!!

조디악은 러스트인연이 있는분들하고 서초랭님의 지원으로 어느 정도 기반을 마련하게 되고 빌린 돈으로 솥을 사서 계속해서 연구를 했다.

 

그러다 이 서버가 딱히 법이 없는 것을 알고 솥에 레일을 깔아서

 

딸각만하면 요리가 완성되는 (섭주한테 물어보고) 요리공장을 지하에 만들었다.


봄세이를 만나다

 

11월 29일 멋사한테 17500원 빛 있었던 봄세이....멋사는 봄세이한테 17000원만 받을테니 조디악한테 봄세이한테 팔아버린다.

멋사는 조디악한테 봄세이를 12시간일하고 1만원 만 달라하고 가버린다.....

 

지하로 끌려가 봄세이는 지하에서 솥을 두고 요리하며 저쳇을 하면서 요리를 하게 된다.

 

처음에는 어려워 했으나 나중에 익숙해진 봄쉐이....(열심히 감자탕후루를)


사주와 진냐를 만나다

 

다음날 조디악은 이 요리공장을 더 키우기위해 봄세이한테 알바를 구해오는 매니저 역활을 부여함

 

봄세이는 김사주라는 친구를 데리고 왔는데 요리도 잘하고 열심히해서 조디악은 정직원으로 채용을 하게 된다.

 

사주가 요리를 해서 한줄을 채우면 18800원에 수익이 나는데

 

그 중에 사주가 9800원 조디악이 6000원 봄세이가 3000원을 먹으며서 회사가 커져 나간다.

 

조디악이 점점 마크에 진심으로 하기 시작하면서 더 크게 만들려고 만식게이를 통해서

 

투자를 받으려함 하지만 만식게이는 도박장을 만들고 싶어 했고 대신 투냥츠이 곳에 소개를 해주었지만

 

조디악은 묵묵히 일하기만하는 사람을 원했고 투냥츠는 떠나고 만다. 그리고 계속해서 알바를 구하는 조디악 

 

요리를 하려면 고기가 필요했는데 이 이유로 약탈검이 엄청 중요하던시기

 

조디악은 약탈 검을 만들며 알바를 구하다 겸지를 만나게 된다.

 

조디악은 겸지한테 소를 잡아오면 돈을 주겠다면서 고기도축알바를 시켰지만

 

겸지는 마크가 처음이다보니 다양한걸 즐기고 싶었고 한시간일하고 다시 자신의 길을 가게된다.

 

그리고 다시 알바를 구하는 조디악은 이 회사에 핵심인 이진냐를 만나게 된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이 서버에 모든 돈은 이진냐가 만들어 냈다고 생각함.

 

좋밭 지분에 60% 이상은 이진냐가 만들지 않았나....그리고 그 좋밭에서 생성한 돈이

 

다른 사람을 통해서 풀리게 되고.그 돈으로 또  다른 사람들이 밭을 만들며서 돈이 생성됨

사실상 FRED역활을 하였다 이진냐는.......마카오톡의 Fed


춘봉과 이욱을 만나다

 


12
1일 조디악은 서초랭님에게 건설 의뢰하여 3층 건물을 제대로 세워서 요리 회사를 만듬

 

아침부터 김사주 수석쉐프는 요리솥을 계속해서 돌렸고, 그 옆에서 낚시를 하는 조사장,

 

그리고 뒤에서 지켜보는 봄매니저 그렇게 16솥을 돌리며 3명에서 떠드는데

 

진짜 작은 회사에서 모닝토크같아 듣기 좋았음 ㅋㅋㅋㅋㅋㅋ

 

조용하던 회사에 고기 납품을 하고 싶다며 춘봉님이 찾아옴.

 

계속해서 꾸준하게 고기를 수급할 사람이 필요했던 조사장은 처음 본 춘봉에게

 

수선겉날개, 무기, 폭죽, 버섯섬 위치를 알려주고 고기를 쉽게 구할 수 있게 해주었고.

 

춘봉은 처음 봤는데 너무 잘해주다보니  열심히 고기를 구해다 주었다.

 

춘봉은 로스트아크 30배럭을 돌리기에 이런 반복노동에 익숙해 있어고 조디악과 점점 친해지게 된다.

 

그리고 한사기라는 고기를 납품하는 사람이 있었는데 한사기 또한 처음 봤음에도

 

조사장은 조건없이 수선 겉날개와 폭죽을 빌려 주었고 두분을 통해서 고기를 쉽게 얻을 수 있었다.

 

이렇게 요리재료 수급이 원활해졌고 김사주 수석 요리사는 8년된 컴퓨터로 8시간 이상 요리를 했고

 

좋밥은 돈이 엄청 벌기 시작한다. 점점 커지면서 건물 1층은 로비, 2층 요리솥 16, 3층도 요리솥 16, 32솥으로 

 

돈을 쓸어담기 시작한다. 저녁이 되자 두번째 요리사 이진냐가 접속했고 쉬지 않고 돈을 벌기 시작했다.

 

점점 벌리면서 조디악은 48시간 접속이 가능했지만 영구 초대권을 사서 목숨을 연장하게 되엇고

다음은 마뫄를 초대하기 위해 돈을 벌어 초대장을 사게된다.

 

그런데 그 날 특별초대장을 더이상 판매를 안할꺼라는 공지가 있었고

 

조디악은 유일한 특별초대장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된다.

(특별초대장 = 구독자, 팔로워 수가 낮아도 초대를 할 수 있는 초대장) 

 

조디악은 특별초대권을 더 이상 쓸필요 없게 되자. 경매에 붙여 판매하기로한다,

 

인지도 있는 사람만 초대할 수 있는 새 초대권이 따로 생겼고, 그것을 통해 마뫄를 쉽게 초대할 수있게되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경매는 폭망했고 한예림이라는 분한테 다음주 월요일까지 105만원을 받기로 하고 초대권을 주고 마무리가 되었다.

 

조디악은 이제 본인없이도 회사가 굴러가게끔 봄매니저에게 더 많은 업무를 맡기기 시작하며,

 

봄매니저는 귀여운 모습을 보여주며 열심히 회사를 이끌어 나간다.

 

그러다 회사 옆에 흉물이 설치되자 그 것을 치우기 위해 이옥님에게 건물을 철거하고

 

같이 농사를 운영하자며 제의하였고 이욱님도 같이 농산물을 납품하면 회사가 또 한번 커지게 된다.


봄세이를 울린 조디악

 

다음날 새벽 엄청난 렉이 발생하는데 그래서 겜마톡(운영자) 솥 및 특수작물 농사를 제한 할거라는 소식이 들려오게된다.

 

이로 인해 조사장의 32솥이 5솥으로 붕괴될 위기에 처하게되는데

 

팀을 이뤄 요리사업을 하는 업체 중에 탑급을 달리는 조사장은 경쟁업체인 멋사와 같이 논의를 시작한다.

 

그러던 중 80솥을 운영하면서 몇 백만원을 번다는 업체를 알게되었고 그곳으로 찾아갔는데

 

생각보다 충격적이었다. 지하에 두 줄로 끝없이 이어진 솥행렬과 그것을 둘러싼 기차레일,

 

아주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3~4명이 기계가 되어 진짜 일을 했다.

 

그 분들은 땅을 사서 컨탠츠를 하고 싶어서 조디악회사를 벤치마킹했던것!!!!

 

하지만 엄청난 돈이 늘어났고 이로인해 몇달동안 운영되는 서버의 컨텐츠가 일주일만에 소비되는 것은 아니라고 판단됐고

 

서버 룰을 어긴 것은 아니었고 의도가 나쁘지 않은 것이라고 판단하여 문제를 삼지 않고 제한을 두기로 한것!!!

 

그리고 다시 가게로 돌아온 조사장. 가게에는 아무도 없었고 솥 너프에 조사장은 슬슬 마크 완 각을 보기 시작함

 

러스트도 하러 가야해서 봄세이를한테 슬슬 너 하고 싶은거 하러 가라고 함.......

봄세이는 아프리카쪽의 사장인 가습기와 함께 찾아와서 `죄송합니다' 를 계속마하며, 

 

가습기는 봄세이 자르지 말아달라고 부탁함...

 

조디악은 아프리카쪽에서 컨텐츠를 해야하는데 본인 때문에 괜히 시간뺏기고

 

불편해할까봐 보내주려고 했지만 봄세이는 조디악이랑 더 하고 싶었고. 울어버림 ㅋㅋㅋ 근데 여기가 엄청 웃긴게

 

가라면서 회사3층에서 퇴직금 면목으로 돈을 잔뜩 1층에있는 봄세이한테 돈을 던지는데

 

그걸 진짜 그냥 지나가던 이춘향이 어쩌다 먹어버림.....이게 조디악하고 봄세이 시점으로 보면 개웃김 쏙 들어가는데....

 

결국 봄세이는 떠나는 듯 했으나 봄세이의 간절함에 조사장은 그렇다면 본업에 자유롭게 참여하는

 

조건으로 다시 으쌰으쌰하게된다.


좋밭이 생기다.

 

[12월 02일] 요리가격이 120원으로 내려가 요리사업의 위기....결국 조사장은 좋밥에서 좋밭으로 사명을 바꾸기로하고 

 

대규모 농장을 만들기로하는데...그 와중에 여백은 월래 운영진에 있다가 초대하고 싶은사람이 있어서 돈을 벌어 초대하기

 

위해 처음에는 조사장한테 투자만 할 생각이었는데 돈을 내고 들어와 일을하기로한다.

 

조사장은 일단 트위치마을 자기 사업장에서 회의를 하는데...!!! 

 

세이, 사주, 진냐, 춘봉, 이욱, 여백은 의자에 앉아 조사장의 위대한 꿈을 듣게 된다. 

 

일단은 3곱하기3청크씩 7명에서 돈을 모아 밭을 만들기로하고. 조디악은 이 꿈을 같이 하지 않을 사람은

 

5초 줄테니 여기서 나가라한다...!!!!!!! 하지만 모두 다 이 꿈을 위해 앉아 있는데

 

좋밭1차

큰 농장을 만들기 위해 넓은 곳을 찾던 조디악 유튜브땅 서쪽 바다를 선택하는데 

 

근처 나무와 흙을 파며 바다를 매꾸는 좋밭식구들 각자의 청크를 전부 서쪽바다로 옮기는데

 

밤새면서 바다를 매꾸는 좋밭 직원들...12월 2일 저녁 새벽 내내 소소하게 이야기를 나누며 바다를 채워나간다.

 

밭은 다 만들고 양배추를 심는 직원들 춘향과 마뫄는 놀러와 이춘향의 얼마안남은 생에(48시간 게스트초대권)

 

대하여 삶을 연장하기 위한 이야기와 토마토가 좋나 양배추좋나의 이야기를 나눈다..ㅋㅋㅋㅋ

나중에 더 커질 밭을 생각하며 일하는 직원들 16청크

 


 

이오와 미네뀨를 만나다.

 

 

 

이오와 미네뀨 그냥 돌아다니며 광질, 농사하면서 돌아다니는데 춘봉님 옆집에 살면서 친해져서 이오와 미네뀨는 심심해서 춘봉님이랑

 

놀라고 왔는데!!!  조디악을 둘의 유튜브의 노는 땅을 받아서 땅을 늘릴생각을한다. 하지만 이오는 우리 이오라고 하면 주겠다고한다.....ㅋㅋ

 

조디악은 이 둘을 좋밭에 들어오게 하려구 자신의 밭의 시스템을 알려주는데 둘은  시스템이 효율적이고 괞찮다고 생각해서 들어오게 된다.

 

 

이야기하다보니 둘이 50만원씩 있어서 우리 이오와 우리 미네뀨가 되어버린다.

 

조디악은 둘한테 20만원씩 투자를 받고 같이 일하게 되는데 ㅋㅋ 같이 일하면 크게 벌 수있겠다 생각한 이오와 미네뀨.

 

하지만 이진냐는 본인의 일거리가 줄어든다며 불안해하는데.....................ㅇㅅㅇ;;; 진냐야 ㅠㅠㅠㅠㅠ 

 

좋밭은 저녁이 되자 춘냐와 마뫄 생명연장을 위해 직원들과 같이 알바를하는데 ㅋㅋㅋㅋㅋ

 

조디악은 둘이 머라고 쭝얼쭝얼 댄다며 짜증은 낸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열심히 일을 하던 중 밭을 더 늘리고 싶은 조디악 옆집 괴마을금고 조경훈사장님한테 100만원빌리는데......


사주를 울린 조디악

 

강지를 초대하기 위해 돈을 벌고 싶었던 악녀!! 좋밭에서 알바하는게 돈이 많이 벌린다고해서 놀러 오는데

 

점차 수익에 대한 분배를 정의하고 정리를 한다. 사주는 컴퓨터가 안좋아서 농사일을 하면 자꾸

 

멈춰서 조디악은 낚시만 시키는데 밤에 정산을 안하는데 자기는 열심히 안한거 인정 안해줘서 서운해 한다.

 

다음 아침 조디악은 낚시하는 사주 뒷통수를 때리는데 사주는 서러웠는지 울어버린다 ㅋㅋㅋ

 

근데 옆에있던 악녀와 조디악은 그게 우겼는지 엄청나게 웃는데 ㅋㅋㅋㅋ

 

사주는 돈때문에 일하는것도 아닌데 컴퓨터때문에 농사못한건데 분배할때 안껴주고

 

칭찬도 안해줘서 완전 삐져버린다.ㅋ 

 

조디악은 사주한테 대신에 좋밭에 필요한거 있음 찾아오게하고 낚시에서 나오는

 

수익도 다 니꺼라하면서 회사 서브 역할을 부여하는데


진냐와 춘봉을 울린 조디악

오늘도 밭을 운영하러 들어온 조디악 그런데 돈을 뽑으려면 수수료가 붙기 시작하게 되는데

 

조디악은 영자한테 따지러 가는데!!! 얄짤없는 겜마톡!! 대신 농장에 ATM을 까는 조건으로 300만원을 주기로했는데

 

그 이유로 직원들한테 돈을 내라고 함...그런데 여백이가 직원들이 열심히 일하고 밭에 매달려있는데 그럴수가있냐고 

 

엄청 따지고 조디악과 여백이 정말로 갈라설거같은 분위기가 생기고 채팅창도 날리가 남.

 

겜마톡은 그런데  ATM을 설치하면 서버에 렉이생기 기도 하고 여러가지 이유때문에 못 설치한다고 300을 돌려주는데

 

조디악은 엄청 서운하게 이야기하면서 떠날사람은 나가라하고 여백이도 말을 심하게 하면서 분위기가 심각해짐

 

진냐는 나름 가족같이 잘지내던 사람들과 해어지는게 싫었는지 진짜 서럽게 울었고 춘봉님도 좋게좋게말하면서도 엄청 서운해하는데 알고보니 조디악하고 여백과 따로 짠 상황극이었음 ㅋㅋㅋㅋㅋㅋㅋㅋ

 

몬가 분위가 안정되자 진냐랑 춘봉은 서럽게 우는데 ㅋㅋㅋ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알고 보니 조디악이 러스트섭떄문에 3일간 자리를 비울것 같아서 쇼한거였음 그렇게 좋밭은 더 단단해졌다고 한다.


쥐돌이를 만나다

오늘도 밭을 가는 조디악 러스트 맴버를 찾기 위해 광장을 돌아다니 쥐돌이를 만나게 된다.

 

둘은 지옥에서 네더 찾으면 별풍 500개ck를 하며 서로 재미있게 노는데 ㅋㅋㅋ엄청 웃기다 ㅋㅋㅋㅋㅋ

 

집에 돌아와서는 안정을 찾으려 낚시를 하는데 욕안하기 ck, 영어 안쓰기ck, 하면서 서로서로 계속계속 경쟁을 ㅋㅋㅋㅋㅋ

 

그리고 이게 불이 붙자 양배추ck가 열리는데 엄청난 금액이 걸리게된다.

 

밭에 있는 양배추 중에서 일반양배추만해서 셜켜에 모두 채운사람이

 

승리인데 결국 조디악이 이기고 많은 돈을 받고 끝나게 된다 ㅋㅋㅋ


봉순과 투냥츠를 만나다.


이오를 울린 조디악

이오는 춘봉이랑 투냥츠랑 19금이야기를 하며 파인애플 ck를 하고 있는데 ㅋㅋㅋㅋ 진냐는 매운 토크에 끼기 싫었는지

 

멀리서 혼자 파인애플을 열심히 키우는데 새벽에 3일만에 러스트를 끝나고 돌아온 조디악 이오는 술먹으며 토크를

 

하고 있는데 보구싶었다고 엉엉 울어버린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직원들이 너무 좋다고 막 울고 조디악은 왜 우냐고 욕하고 ㅋㅋㅋㅋㅋㅋㅋ 


숩니짱과 킹냥이를 만나다.


잔잔하던 야근중에 위기가???_찌미가 들어오다.


저녁....땅을 또 늘리는 조디악... 네큐 지휘하에 마뫄, 댕균이 알바를하는데 

 

갑자기 날라온 찌미!!!예전에 알바하면서 좋밭에 들어오고 싶던 찌미 조디악은 500만원을 들고오면

 

들어 오게 해주다고하니 찌미는 현금 500만원을 그냥 빡 바로 줘버린다......

 

조디악은 바로 찌미를 대리로 승격시켜준다. ㅋㅋㅋㅋ

 

갑자기 넘치는 알바생 정신이없는 조디악 ㅋㅋㅋ그 와중에 초대권 경매를 도와주며 500만원을 또 받게 된다.

 

갑자기 1000만원이 생긴 조디악 그 동안 돈을 못챙겨준 사주,  진냐등 챙겨 주면서

 

다행디다라고 생각하게된다. 근데 누구누구는 안챙겨주냐 누구누구는 안챙겨주냐 점점 직원들이

 

많다보니 조디악 채팅창이 어지러워진다 ㅋㅋㅋ결국 다음날 조디악은 회의를 하기로하는데.


좋밭 첫번째 회의 좋밭 이대로 괜찮은가?

점 점 직원이 많아지니 각 방송팬층이 조디악한테 부탁하거나 챙겨달라고하고 누구누구는

 

계속일하는데 왜 안챙겨주냐는 의견들이 나오게 된다. 결국 긴급회의를 하는데 ㅋㅋ

 

각자의 의견을 듣게 다며 회의장에서 한명씩 말하게 하는데 봄세이 나중에하겠다며 일단 넘어간다 ㅋㅋㅋ

 

사주는 칭찬을 안해준다며 막 따지는데 미네뀨없다!! 일을그냥하고싶어서 한다.

 

네뀨님이 혼자 농사하는 경우가 많아서 약간 불공평한거아니냐 계속 사람들이 모라하지만 네큐는 상관없다고 하는 네뀨

 

이오는 불만 없다고 한다 오히려 매도를 해달라는 이오!! 조와라는 칭찬이없다. 칭찬을 해달라.
 

진냐 또한 칭찬이없다. (위에서 알바통솔을하며) 여백은 사장은 몸을 안챙기나!!! 투냥츠...조디악 왈( 불만이없어야해)

 

킹냥이 대표가 뒷사과를 찐찌버거가 있다 방송분위기를 흐린다…..

 

그래서 가장많은 불만 칭찬이 없다!! 조디악을 앞으로 칭찬스티커를 주기로한다...땅땅땅.....

 

봄세이는 회의를 계속하자 정기적으로 하자는 의견을 내 놓았고 앞으로 4~5일에 한번씩 회의를 하기로 한다.

 

그리고 어제 밭은 1000만원으로 세이, 사주, 서초랭등 농사를 딱히 하지는 않지만 조디악을 도와주는 아이들 월급을 주고

 

냥츠 한테는 100만원 주며 멘탈잡아서 방송 계속 해라 울컥(최근에 엑스레이로 창내는 채팅으로 도배되서)울어버린 냥츠

 

또한 찌미,킹냥이, 숩니찡 희꾸미가 새로 들어와서 화리 칭호식을하는데........


첫번째 꿈을 이룬 조디악

사실 처음부터 조디악은 밭이 튜토리얼같은 밭이 되고 싶어하였는데 오늘 서버장까지 좋밭직원으러 들어 오게 된다.

 

그러면서 처음 초대받은 사람이 정착금 만들고 가는 밭, 누군가를 초대하고 싶어

 

초대장 벌 수 있는 밭이 되어 버린다 ㅋㅋㅋㅋ


사주한테 고백받은 조디악

야심한 저녁 또 칭찬 안해준다고 찡찡거리는 사주와 진냐!!! 조디악은 왜 칭찬 받고싶은데!!!??? 소리 지르는데

 

사주 "그야 좋아하니까" 고백을 박아버린다!!! 갑자기 고장나버린 조디악......앞으로 칭찬 폭격기가 되기로 하는데

 

직원들이 모여화서 칭찬해달라고 모여드는데.........


과연 좋밭은 하루에 얼마를 벌 수 있는가?


사주를 또 울린 조디악 2

조디악은 사주가 컴터가 안좋아서 자기가 아느 사장님 통해서 컴퓨터도 알아봐주고 일부 금액도 지원해주기로

 

했었는데 사주는 자기 돈으로 사고 싶어서 트위치랑 아프리카 수익금나올때까지 기다리려고 했지만

 

조디악은 그냥 자기 돈으로 사줄테니 나중에 달라고 해버린다.

 

그냥 내가 봐도 사실 지금 방송이 성장하고 있는게 보이는데 컴퓨터가 안좋아서 방송규모가 성장 못하는것보다

 

빨리 돈을 부모님한테 빌려서라도 사는게 맞아 보였는데 불안해 하는 것 같았다.

 

사주는..아직 어리기도하고 관심 많이 받는게 부담스러워하고 있다보니

 

걱정을 많이 하는데 도움까지 받아버리니까 또 폭풍울음 ㅋㅋㅋㅋㅋ 크앙~~!!!!


좋팡이 6강을가다.

춘봉언니 찌미누나가되다.


좋밭 가지 CK 

일본국대 마다움

미네큐 신지드 물뿌리게달리기

이진냐농법 노노과성장 6칸매드무비


좋팡이 8강을가다.

가로등 아래 3대장 비밀회담


춘봉 타로집을 열다.


크리스마스 좋밭 운동회

메리크리스마스 숩니만


좋건이 생기다.


좋낫(머리끄댕이)가 생기다.


임펠타운이 완성되다.


와라가 나가다


투냥츠가 나가다 그랬다가 다시 들어오다


최초 사내커풀 민초커풀이 생기다.


+8좋팡이, 좋낫, 방어구, 책, 창 앙 기모찌미~


진냐꼬🖤실프꼬🖤


좋팡이의 부활!! 야반도주한 조디악, 파산한 좋밭


좋밭은 어떻게 끝났는가?


좋밭 찐찐막 이야기

반응형